현재 집에는 아이맥도 있고, 맥북에어 M2도 가지고 활용을 하고 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27인치 아이맥이 작다라는 생각이 확장 모니터를 하나 들여서 사용하면 어떨까 하고 인터넷을 뒤적뒤적 해보았다. 여러가지 후보군들이 있었는데 결국 선택은 주연테크 제품이었고, 무엇보다 찐 가성비 모니터이고, USB-C타입의 선으로 간단하게 연결이 된다는 점이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 같다.
생각보다 맥북 확장 모니터는 검색이 잘 되지 않았다. 특히 아이맥으로 검색을 하면 제품이 나오는 경우가 더 드물었는데, 대부분 디자이너들이 많이 사용해서 인지 비싼 확장 모니터가 많이 나왔다. 내가 전문가 수준으로 컴퓨터를 다루고, 그래픽 쪽으로 업무를 한다면 당연히 나도 Dell 이나 BenQ 를 샀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보다는 취미생활이나 인터넷 서핑등으로 쓰는 모니터에 그정도의 투자를 할 필요는 없었다. 이미 아이맥이나 맥북외에도 최고의 그래픽 카드를 가지고 있는 데스크탑과 게이밍 모니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다 보니, 너무 싸구려로 타협을 하고 싶지는 않아서 이곳 저곳 제품들을 검색해 보았다. 좋은 제품의 중고도 찾아보고 당근 마켓도 뒤져봤지만 아무래도 전자기기는 새 제품을 사는 것이 혹시나 모를 뽑기 운으로 인한 A/S에 대처할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새 제품으로 결정하기로 하였다.
1. 가격
확장 모니터는 용도가 명확하기 때문에 가장 큰 구매 조건은 가격이었다. 가격은 그래도 30-40 만원 대의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였는데, 그 안에서는 최고의 효율을 보내주는 제품이 바로 이 제품이었다. 예산을 100만원까지 잡으면 위에 언급한 델이나 벤큐도 비벼볼만 했지만, 굳이 그런 비용을 더 추가로 들일 만큼 니즈가 맞지는 않았다. 결과적으로 가격에는 지금도 상단히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하고, 그정도의 디자인과 성능을 보여준다. 이는 뒤에서 좀 더 상세하게 이야기 드리겠다. 특히나 게임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맥북이나 아이맥으로 게임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겠지만) , 또는 디자인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이정도 가격의 확장 모니터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고 만족스러울 것이다.
2. 디자인
디자인은 솔직히 기대이하다. 좋게 말하면 심플하고 모니터 답다라고 할 수 있지만 별로다. 첨에 박스를 열고 모니터 스탠드를 연결하면서 화들짝 놀랐는데 이게 무슨 벽돌인가 싶었다.
디자인은 그냥 모니터 답고, 충전선은 무겁고 벽돌이다. 그리고 모니터도 꽤 무게가 나가는 편이기 때문에 휴대성은 별로라고 이야기 하고 싶다. 그래도 28인치이기 때문에 이 정도는 감안을 해야하지 않을까?
3. 성능
이 글의 가장 큰 주제이자 맥북 확장모니터로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이다. 가성비라는 측면에서는 이 제품을 따라올 제품이 아직까지는 없다. 제품 상세 설명을 보면 더 상세히 나와있는데 간단히 정리를 하면 다음과 같다.
- 4k UHD 화질 : 화질이 괜찮은 편이다. 물론 아이맥이나 M2 맥북의 색감을 쫓아오긴 너~무 멀지만 봐줄만 하다.
- USB-C 영상출력 : 맥북이나 아이맥은 확장 젠더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Hdmi, DP선 사용이 불가하다. 그런데 이 제품은 USB-C 타입이라 그냥 연결만 해주면 확장 모니터가 잡힌다. 이 얼마나 간단한가? 누구든 쉽고 편하게 확장 모니터를 쓸 수 있다. 고민할 필요가 없다.
- 스피커 내장 : 맥북이나 아이맥에 스피커가 있는데 굳이 이 모니터에서 스피커를 쓰겠다면... 말리고 싶다. 쓸필요 없지만 그래도 있다.
- 모니터 리모콘 : 모니터에 왠 리모콘이냐? 하는 분 있을 것이다. 그런데 리모콘이 이렇게 편리할 줄은 상상도 못했다. 한번 써본 사람은 없어도 한번 쓰고 리모콘을 안쓰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정말 편하고 좋다.
- IPS 광시야각, 4ms 응답속도, HDR 명암효과, DCI-P3 90%, 멀티스탠드, G/Free Sync, 시력보호기능 등 자잘한 이야기를 많이도 장점으로 써두셨으나 필자는 별로 신경을 안썼던 부분이다.
이렇게 살펴보면 가장 필자가 원했던 것은 그냥 만만한 화질에 USB -C 타입의 모니터를 찾고 있었나보다.
맥을 이용하는 애플 사용자들은 나와 비슷한 고민들을 했을 것이다. 이만한 선택지는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다. 물론 비싼 제품은 선택군도 많이 있다.
4. 사용후기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비용대비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고 무엇보다 맥과 연결해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어서 좋다. 맥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확장 모니터를 추천한 글을 찾기위해서 이곳 저곳을 많이도 둘러보았다. 특히 자동차를 살 때 처음에 보았던 차량에서 어느새인가 페라리까지 눈이 높아진 것처럼 모니터도 더 좋은 상품도 정말 많았다. 하지만 가성비를 고려하여 부담없이 쓰기에는 이 제품만한 것이 없었다. 자세한 제품 소개는 제품 페이지를 찾아보길 바라며, 제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다른 사람들에게도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추천을 드린다. 아래는 해당 제품 최저가 페이지 입니다. 시기에 따라서 가격이 바뀔 수 있으니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좋은 딜이 왔을 때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댓글